본문 바로가기
  • 블루링스의 즐거워지고 싶은 블로그
영화 리뷰 및 추천

콘스탄틴, 퇴마를 소재로 한 금연 홍보 영화입니다.

by 블루링스 2023. 1. 17.
반응형

콘스탄틴 Constantine (2005)

1. 삶은 망가졌어도 퇴마는 해야지

LA의 낡은 아파트에 한 소녀가 악마에 씌입니다. 곧이어 콘스탄틴이 담배를 물며 도착합니다. 뒤숭숭한 아파트 복도를 유유히 지나 들어간 방에는 소녀에게 빙의한 악마가 묶여 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퇴마여서 금방 끝난 줄로 착각했지만 쉽사리 나오지 않자 큰 거울에 악마를 가둬 거울을 깨뜨립니다.
한편, 형사 안젤라는 고해성사를 합니다. 범인을 보지도 않고 정확히 총을 쏴 명중하여 그 죄책감으로 죄를 고백합니다. 그리고 그날 밤 쌍둥이 동생 이자벨이 병원에서 투신자살하는 꿈을 꾸고 현장으로 가 시체를 마주합니다. 안젤라는 이 병원에서 폐암판정을 받고 돌아가는 콘스탄틴과 아주 잠시 마주칩니다.
콘스탄틴은 다양한 구마 도구들을 구합니다. 악마가 현재 세상으로 나오려고 하는 것 같다고 합니다. 그는 물건을 구해준 사람에게 이상한 게 있으면 알려달라고 말합니다. 뒤이어 바로 향한 성당에서 콘스탄틴은 다시 안젤라와 스쳐 지나갑니다. 안젤라는 신부에게 동생의 장례를 요청하지만 카톨릭에서는 자살한 사람은 카톨릭 장례를 치를 수 없다며 거절합니다. 한편 콘스탄틴은 천사 가브리엘에게 찾아와 이상한 영혼들이 있다며 조사할 수 있도록 수명을 조금만 연장해 달라는 것. 하지만 가브리엘은 불가능하다며 그를 쫓아냅니다.
안젤라는 동생의 CCTV 영상을 지켜보다가 콘스탄틴을 부르는 이자벨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다시 돌려보자 목소리는 들리지 않고 전화벨만 여기저기 울리고 있습니다. 한편, 콘스탄틴은 벌레로 이루어진 악마의 습격을 받고 미드나잇이라는 클럽으로 갑니다. 미드나잇 클럽의 주인인 미드나잇에게 악마가 현재로 나오려고 한다고 말하지만 그는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기분이 좋지 않은 콘스탄틴에게 안젤라가 찾아옵니다. 거부하려는 콘스탄틴에게 경찰 배지를 들이밀며 들어온 안젤라는 이자벨의 일을 상담합니다. 콘스탄틴은 불성실하게 대하여 안젤라를 내보내지만 누군가가 안젤라를 따라가는 걸 본 콘스탄틴은 다시 그녀를 쫒아갑니다. 그리고 점점 다가오는 어둠을 피해 빛나는 성모상으로 피합니다. 둘에게 어떤 위험이 다가오고 있는 것일까요?

2. ‘검은 사제들’ 이전에 ‘콘스탄틴’이 있었다.

2015년 ‘검은 사제들’이란 영화가 개봉하면서 큰 흥행을 했습니다. 손익분기점 돌파는 물론 속편 제작도 가능할 정도로 수익을 만들었습니다. 사제복을 입은 강동원도 엄청난 이슈였지만 구마 의식에 대한 상세한 묘사와 튼튼한 세계관이 제일 매력적이었습니다.
10년 전 개봉한 비슷한 소재의 영화인 콘스탄틴 역시 국내에서 좋은 성적을 낸 영화입니다. 키아누 리브스라는 헐리우드 스타의 출연에 더해 천사와 악마의 세계관의 정립도 좋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키스를 할 듯 말 듯 하지 않는 낚시 장면이 의외로 있었다는 것이고, 설정상 폐암 말기인 콘스탄틴을 둘러싸고 이따금 아기자기하게 나오는 금연 연상 홍보문구들이 깨알 같은 재미를 던져주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당시 키아누 리브스는 원래 골초였다고 합니다.

3. “17년만에 속편 결정!” 단비 같은 소식

콘스탄틴은 기독교 색채에 오컬트 소재를 섞인 개성이 강한 영화입니다. 소재가 대중적이진 않으나 영화적 재미가 충분히 관객들에게 어필이 되었는지 개봉 당시 적당히 흥행도 되었고, 그 이후 케이블 영화 채널에서도 나오면 이상하게 끝까지 보게 하는 마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언급했다시피 대중적이진 않은 소재이다보니 별다른 후속작 소식은 없었습니다.
주인공 역할이었던 키아누 리브스가 ‘존 윅’이라는 영화를 흥행시켜 다시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일부 팬들이 콘스탄틴의 후속편을 원했습니다. 옛날 영화들이 많이 리부트 되기도 하였지만 배우가 아직 전성기인 만큼 다음 이야기를 더욱 원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TV 시리즈로 콘스탄틴 이야기가 별도로 방영되었으나 그다지 인기를 얻지 못해 1시즌으로 끝나버린 것도 한 몫 했을 것입니다.
놀랍게도 2020년 출연 배우 중 하나의 SNS 계정에서 콘스탄틴이 속편이 제작 중이라는 글이 올라오고, 이후 2022년 감독과 주연배우가 돌아온다는 뉴스가 뜨면서 팬들은 기쁘게 미래를 기다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