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블루링스의 즐거워지고 싶은 블로그
요즘 살아가는 이야기

5월 두번째 황금연휴를 즐기기 좋은 지역 축제

by 블루링스 2023. 5. 10.
반응형

5월 초 황금연휴는 다들 잘 보내셨나요? 아마도 비가 와서 마냥 즐겁지많은 않으셨을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예상치 못한 일이 겹쳐서 즐길 수 없었는데요. 다행히도 5월 말에 또 다시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죠. 5월 27일 부처님 오시는 날부터 29일 대체휴일까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즐기기 좋은 지방 축제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곡성 세계장미축제
(입장료 : 성인 5,000원 / 유료입장객에게 지역상품권 2,000원 증정)  

매년 5월이면 기차마을에서 전 세계 다양한 장미들을 선보이는 축제가 열립니다. 이곳은 특히 모든 조경이 거의 꽃이기 때문에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장미 외의 다른 꽃들이 있지만, 축제 때 특히 장미가 화려하게 수놓아집니다. 이 곳에는 어트랙션이 여럿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증기기관차입니다. 기차마을에서 출발해 가정역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며 소요시간은 왕복과 정차시간 포함하여 65분 소요됩니다. 기차를 타며 곡성의 느긋한 경치를 바라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남원 춘향제
(입장료 : 성인 4,000원)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1931년에 시작된 역사가 깊은 축제입니다. 많이들 알고 있는 전국 춘향 선발대회가 있고, 그 외에 춘향제향이라는 뮤지컬춘향, 검무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가 아니어도 광한루와 오작교, 완월정 자체의 경치도 좋습니다. 각종 영화 촬영의 장소로도 사용된 곳이므로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것입니다. 또한 근처에는 춘향테마파크와 박물관 등 다른 볼거리들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입장료 : 무료) 

하동은 벚꽃과 섬진강 재첩국, 쌍계사, 소설 토지 속의 최참판댁, 그리고 화개장터로도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또한 하동 역시 보성처럼 차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 축제에서는 후발효차에 대한 특별관과 도자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워낙의 주변 둘러볼 곳도 많으니 시간을 충분히 내어 간다면 고즈넉한 힐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축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원주 용수골꽃양귀비축제 (입장료 : 3,000원) 

양귀비라고 하면 중국의 미녀, 혹은 마약의 재료로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양귀비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꽃양귀비 혹은 개양귀비라고 하여 단순 관상용으로 심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귀농한 분이 작은 밭에 꽃을 취미 삼아 심기 시작했는데, 구경하러 온 사람들이 많아져서 결국 마을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축제 초반에는 꽃양귀비가 흔한 꽃은 아니었으나 그 강렬한 색이 특징이 되어 현재는 매년 2만여명의 관광객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큰 축제가 되었습니다. 축제장에는 양귀비 외에도 수레국화, 알리움 및 기타 50여종 이상의 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을 연상케하는 일반적인 꽃에서 벗어나 색다른 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