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디고링스의 게임 소개소
잔잔히 인디 게임/Strange Antiquities

12일차 월요일 진행 공략

by 인디고링스 2025. 12. 22.
반응형

0. 카드 탐험

왼쪽에는 낮, 오른쪽에는 밤이 있다고 합니다. 묘지에 가서 맨 윗줄을 보면 태양과 달이 새겨진 묘비 사이에 십자 묘비가 있습니다.

 

1. 손님: 데이빗 체이퍼

그가 전해준 편지에는 지하 묘지에 주술적인 물건이 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방패의 전당'이라는 키워드가 힌트가 되겠습니다. 묘지에 가면 방패로 도배된 묘지가 하나 있습니다.

다만, 바로 얻을 수 없습니다. 지하로 내려갈수록 숨을 쉬기 어려워집니다. 여기에는 떠도는 수의가 필요하고, 그 수의는 영혼 금고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유황으로 만든 반죽'으로 되어 있고, 수의가 들어 있을 때 약한 진동이 생긴다고 적혀 있습니다. 

우리는 영혼 금고를 이미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는 수의가 없습니다. 그래서 바튼 포터에게 떠도는 수의를 구할 방법을 편지로 전합니다.

중요한 것은 수의가 없더라도 영혼 금고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수의의 필요성이 발견돼야 포터에게 편지를 띄우는 이벤트가 나옵니다.

 

2. 손님: 낸시 어윈

얼굴에 검은 선들이 나타난 손님입니다. 가시에 긁힌 이후로 몸이 안 좋아졌다고 합니다. 이 저주는 블랙하트입니다. (피부가 창백하고 옹 몸에 정맥이 어둡게 비친다는 점) 여기에는 램의 사이펀을 사용해 줍니다. 양주초 식물의 말린 씨앗 꼬투리를 사용한다고 했으니 골동품에는 식물의 일부분이 포함되어 있겠죠.

 

3. 손님: 타데우스 화이트

가게 주인 엘리의 동생이자 박물관 큐레이터는 자기소개와 함께 골동품을 남기고 가버립니다.

 

4. 손님: 사이먼 그린

어떤 금고에 대한 언급이라며 쪽지를 줍니다. 세 가지 선반에 얹을 수 있는 또 다른 것에 대한 힌트입니다. 세 가지 공명물체 중 가벼운 것부터 무거운 것까지 순서대로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나침반을 통해 공명물체를 찾습니다. 그다음 무게를 재어서 순서대로 선반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저의 경우 암브라, 엘바 스톤, 코르반의 힘을 놓아 해결했습니다. 카운터에 꽃무늬 선반이 나올 것입니다.

이 퍼즐을 푸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1. 시계의 버튼을 눌러 시계 뒤의 달 모양을 확인합니다. 
  • 2. 시계 추을 당겨서 꽃의 달 모양과 일치시킵니다.
  • 3. 다시 시계로 돌아와 시침 분침 초침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 4. 꽃 주변의 버튼을 시계의 침과 일치하게 눌러준 후 맨 아래의 마름모 버튼을 누릅니다.

퍼즐을 풀면 또 다른 골동품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손님: 프란체스카 로버트슨

주술 바늘이 필요합니다. 키가 크며, 가열하면 무게가 감소합니다. 길쭉한 물건을 무게추와 함께 저울에 올려 촛불로 가열해 봅시다.

 

6. 오드리 벨

그녀는 신도들의 통합을 위해 골동품을 요구합니다. 하나는 모건의 어리석음, 나머지는 포티넌스입니다.

  • 모건의 어리석음에는 숨겨진 최면 유도 기호가 있습니다. 부여 항목을 살펴보면 최면 유도 기호가 있는데, 이는 최면 유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유물을 갖다 주면 추종자들이 그녀를 죽일 것입니다. (엔딩 3, 4가 닫힙니다)
  • 포티넌스를 살펴보면, 힘과 관련이 있고 돌이나 철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법 부여에서 힘의 상징을 찾아보면, 그 상징이 새겨진 돌 물체가 나옵니다. 당신이 포티넌스를 선택하면 그녀는 지도자 자리를 유지하고, 엔딩 이벤트에서 그녀가 초대하는 세례 의식에 갈 수 있습니다. (세례 의식에 갈 경우 엔딩 3, 4 분기가 열립니다)

가운데 덮개를 열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문양을 꼭 확인합시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