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디고링스의 게임 소개소
잔잔히 인디 게임/Strange Antiquities

17일차 토요일 진행 공략

by 인디고링스 2025. 12. 27.
반응형

0. 카드 탐험

익숙한 시계 그림입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시계추를 당겨 시간 맞추는 법은 아실 겁니다. 시계추를 그림과 같이 맞추고 시계의 버튼을 누르면 달 모양이 반달로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하 묘지에서 반달이 그려진 묘비를 찾아가면 됩니다.

 

1. 손님: 타데우스 화이트

본인이 일을 망쳤다면서 검은 함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는 이제 박물관의 방어를 올리든지, 검은 함을 가게에 맡겨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두 아이템 순수하게 단서만으로는 찾기 어렵습니다. 이 선택은 엔딩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타데우스 개인의 엔딩에는 삶과 죽음의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 드레드 비방: 미묘하게 활력을 느낄 수 있으며 삶과 죽음의 균형을 나타낸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꽃과 해골이 묘사된 펜던트를 조사해봅시다. 참고로 게임 로딩 시 나오는 이미지가 바로 이 골동품입니다. (생존)
  • 루미나: 원소의 힘을 이용하여 불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기호책을 보면 원소는 대지, 공기, 불, 물, 빛, 어둠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이런 표기가 되어 있는 골동품을 찾으면 됩니다. (사망)

2. 손님: 데이빗 체이퍼

오늘 가져다 준 편지는 익명입니다. 오지 않으면 길 건너 도서관에 기부한다고 하니 일단 도서관(26) 맞은 편의 건물로 가 봅시다. 두루마리가 있는데 해석이 필요해 보입니다. 예전에 포터가 해석을 하기 위해 가져간 골동품이 하나 있는데 바벨리아 입니다.

 

3. 손님: 안나 브라이언트

브라이직 부적을 잃어버려 대체품을 찾고 있습니다. 책에는 삼중 여신의 힘을 갖고 있다고 하니 기호책에서 삼중 여신을 찾아봅시다. 그와 비슷한 모양의 아이템을 찾으면 됩니다.

 

4. 손님: 엘리 화이트

가게 주인이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언더미어에서 발생한 일을 조사하기 위해 옥스포드에 갔다왔다는군요. 타데우스가 말한 검은 함의 이름은 '날레안의 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걸 갖고 있는 동생에게 화가 나 있고, 칼라리스의 기둥을 만들어 함을 파괴해야 한다고 합니다. 

 

5. 손님: 이자벨 스토우

자신에게 생긴 무력감을 없애야 한다고 합니다. 저주책에 나와 있는 저주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다르게 유추해야겠습니다. 조금 비틀어서 생각해보면, 이 사람의 상태는 무력함, 혹은 약함이라고 생각할 수 있고, 그렇다면 강하게 해주거나 힘을 주는 아이템으로 대응해 보도록 합니다. 혹시 포티넌스에 힘의 기호가 있다는 걸 기억하시나요?

 

6. 손님: 수잔 언덕

블러드 벡을 요청합니다. 죽은 자와 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여겨졌다고 합니다. 죽음과 관련된 아이템을 추려봅시다. 혈석과 남철석을 눈에 박은 해골 펜던트가 보이시나요? 아이템에서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해 봅시다.

 

7. 손님: 타데우스 화이트

검은 함이 없어졌다며 아연실색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