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인디고링스의 게임 소개소
잔잔히 인디 게임/Strange Antiquities

히든엔딩 공략

by 인디고링스 2025. 12. 31.
반응형

1. 빠르게는 15일 차에 볼 수 있는 엔딩

편하게 보려면 에필로그 이후 보면 좋으나, 빠르게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필요한 골동품이 모두 모이는 15일에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단서 찾기: 이스터에그

'기묘한 원예학' Strange Horticulture를 해보셨다면, 언더미어 지도에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방문하면 정기초 화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색인 번호는 2번입니다.

 

3. 단서 찾기: 도감의 낙서

도감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페이지 아래에 X 표시가 되어 있는 게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모두 찾아 선반 위에 올립니다. 바벨리아, 오르포드 첨탑, 주술 바늘입니다.

 

그럼 아주 익숙한 곳이 열리는데 놀랍게도 달의 모양을 중심으로 나무 톱니바퀴가 물려 있습니다. 일단 하던 대로 달의 모양에 맞게 시계추를 당긴 후 시계로 돌아가 보면- 시곗바늘 두 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이렇게 되면 두 개의 버튼은 어떤 것을 눌러야 하는지 유추해야 합니다. (짧은바늘과 가느다란 바늘의 규칙이 필요합니다)

 

4. 퍼즐: 시계 바늘

기본적으로 시곗바늘은 모두 같은 양과 방향으로 움직이므로, 달 표면 바로 앞 위치까지 시곗바늘을 이동시킨 다음 그 패턴을 파악하면 이전 위치에서의 패턴을 따라 어떤 바늘이 어떤 위치에 멈춰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짧은 것을 시침, 가느다란 걸 초침, 울퉁불퉁한 걸 분침으로 지정하고 달 모양마다 몇 시인지 적은 후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니 당장 해결하고 싶으신 분: 정답은 5, 10, 12입니다.)

이때까지 오셨다면 마지막은 편해도 되지 않을까...

 

 

5. 퍼즐: 더 깊은 퍼즐

위의 시계 퍼즐을 풀면, 기괴한 느낌의 또 다른 퍼즐이 나옵니다. 골동품 세 개를 놓으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한가운데 원에 이상한 기호가 그려져 있는데, 이 기호를 지하 묘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하묘지로 가면 비문이 흐려 저 읽을 수 없다고 합니다. 여기에 '캐릭의 양초'로 과거의 선명했던 비문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문양을 지하 묘지의 가장 첫번째 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캐릭의 양초를 사용하면 비문이 나옵니다. 이 가게의 첫 주인은 아서 앰브르즈인 듯 합니다.

 

필요한 세 가지는 마음(정신)을 보호하는 물건, 박하숨, 그리고 깨어 있도록 도와주는 물건입니다. 정기초는 박하숨이라고도 불립니다. 섹스트럼은 모든 형태의 광기로부터 보호합니다. 수면 그릇은 사용자가 깨어 있도록 도와줍니다. 번거롭지만, 다시 한번 바벨리아, 오르포드 첨탑, 주술 바늘을 놓고 아까의 퍼즐을 열어 해당 아이템을 넣어 줍시다.

대단원의 막에 다다르는 장면입니다.

 

6. 기묘한 골동품 가게의 심장 

축하합니다. 엔딩 9에 도달하셨습니다. 이 기묘한 엔딩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잔잔히 인디 게임 > Strange Antiquit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딩 분기점  (0) 2025.12.30
도전과제 목록  (0) 2025.12.29
18일 일요일 진행 공략  (0) 2025.12.28
17일차 토요일 진행 공략  (0) 2025.12.27
10일차 토요일 진행 공략  (0) 2025.12.27

댓글


loading